나가타 록(ナガタ・ロック) - 나가타 유지 ▶JAPAN

접수자 : 텐잔 히로요시


지금은 타나하시 히로시에게 기록이 깨지긴 했지만, 한때 IWGP 헤비급 왕좌 최대 방어 기록을 가지고 있었던 나가타 유지의 서브미션 기술입니다. 요즘은 이 기술로 경기가 끝난 것을 본 적이 없는 것 같긴 합니다만- 나가타 록 중에선 제가 제일 좋아하는 기술이기도 하지요. 무언가 나가타 유지만의 느낌이 있다고 해야 하나....나가타 록 2~4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, 이 기술을 보면 꼭 GIF를 만들게 된단 말이지요. 음, 내가 다리 쪽을 공략하는 서브미션을 좋아했던가.


하여간 요즘은 백드롭 홀드로 대부분의 경기를 끝냅니다만 이 기술로도 경기를 좀 끝내줬으면 하는 그런 생각도 들고 그래요. 나가타 록 하면 역시 저 경례 아니겠습니까. 저 경례를 위해 겨드랑이 털을 영구제모했다는데 나가타 록 2~4는 경례가 나오질 않는단 말이지. 아, 좋아하는 이유는 경례 때문이었군요.[...]


어찌보면 변형의 피규어 포 레그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프로레슬링에서 꽤 널리 쓰이는 무브를 가지고 자신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만들었다는 면에서도 플러스 점수. 개인적으로 나가타 유지의 경기를 그렇게 재미있게 보는 편은 아닌데(저는 프로레슬링 경기를 볼 때 좀 편식이 심한지라-_-;;;;) 베테랑이라서 누구랑 붙든 어느 정도의 경기 퀄리티가 나오는 점은 높이 평가합니다. 지금은 뭔가 이상한 댄스로 보이는 것 같긴 하지만.


WCW에서도 모습을 드러냈었죠. 간만에 효도르 횽의 경기가 보고 싶어서 효도르 VS 나가타 유지도 봤는데 나가타 유지를 별로 좋아하지도 않던 제 마음도 짠해져서(현재 효도르의 위상도 그렇고...ㅠㅠㅠㅜㅜㅜㅜ 꿀도르 횽, 어떻든지간에 저는 꿀도르 횽 팬이에요ㅠㅠㅠㅜㅜㅜ) 갑자기 "이노키 개X끼!!!"를 외치게 되었습니다. 뜬금없긴 하지만.

덧글

  • 공국진 2012/02/12 08:04 #

    그러고보니 나가타 록들도 이젠 보기 힘든 기술들이 되어가고 있구나;;
  • 크르 2012/02/14 16:23 #

    그러게요;;;
  • 2012/02/16 12:25 # 삭제

    일단 나가댄스는 그만 추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
※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.